MY MENU

건강칼럼

건강칼럼

제목
한약은 농약, 중금속 등이 들어 있어서 안 좋다 ?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05
첨부파일0
조회수
1494
내용
한약에 농약과 중금속이 있어 안심하고 먹기 힘들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실 한약은 거의 대부분이 약초이기 때문에 재배를 합니다. 재배시 농약을 사용했을 수도 있다는 마음에 언제나 한약을 복용할 때 찝찝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중국 등지에서 수입된 한약들은 중금속 등에 노출되어 있다는 생각도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약은 식품과 달리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통관절차와 한의원에 공급되는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한약으로 유통되는 것은 모두 제약회사를 통해서 들어옵니다.

국내에 들어올 때 식품의약안전청의 통관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제약회사는 자체적으로 중금속 및 농약검사를 필한 제품만을 한의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약회사를 보건복지부 등에서 관리를 합니다.
즉 한약의 안전성에 대한 부분은 식품의약안전청과 보건복지부가 관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에 비해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약재는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식품으로 분류된 약재들은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간단한 절차 후에 바로 수입되어 들어와 시중에 유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약이 농약과 중금속 등이 있어서 안전하지 않다거나, 또는 간에 문제를 일으킨다고 생각한다면 한의사는 한약을 절대로 복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보듯이 한의사는 자신이 처방한 한약을 수시로 복용합니다. 또한 자신의 사랑스런 가족들에게도 자신이 처방한 한약을 수시로 복용시킵니다.

이 세상 어느 부모가 자신의 아들, 딸에게 농약 들어 있는 한약, 중금속이 있는 한약, 간에 문제를 일으키는 한약을 수시로 복용시키겠습니까?

이런 문제는 쉽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처방한 약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주느냐 주지 않느냐로 말이죠.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